Today's special moments become memories of tomorrow.

2024/03 4

[C언어] static 변수(정적변수)

static 변수(정적변수)를 설명하기에 앞서, 먼저 지역변수와 전역변수의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. 지역변수와 전역변수는 선언 위치에 따라 구분된다. [지역변수] - 함수 내(지역)에서 선언되는 변수 - 범위 : 함수 내부 - 생존시간 : 함수가 호출될 때 스택에 저장되었다가 함수 호출이 종료되면 삭제됨 - 초기화하지 않으면 쓰레기값이 들어감 [전역변수] - 함수 외부에 선언되는 변수 - 범위 : 소스 파일 전역 - 생존시간 : 프로그램 시작 시 생성되며 프로그램 종료 시에 메모리에서 삭제됨 - 초기값으로 0이 들어감 static은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둘 다 붙을 수 있다. 지역변수에 붙는 경우와 전역변수에 붙는 경우의 차이를 알아보자. static 지역변수 위에서 봤듯이, 지역변수는 함수가 종료되..

C 2024.03.22

[백준 5217번] 쌍의 합

난이도 '하' 수준의 쉬운 문제이다. 자연수 n이 주어졌을 때, n이 짝수인지 홀수인지에 따라서 반복문 조건식에 들어가는 수 m을 다르게 한다. n이 짝수이면(예를 들어 6) 6을 2로 나눈 몫 3은 for문에 포함시키지 않는다. n이 홀수이면(예를 들어 5) 5를 2로 나눈 몫 2는 for문에 포함시킨다. 변수 m은 삼항연산자를 이용하여 정의하였다. -> m = (n%2 == 0 ? n/2 : n/2+1); #include int main(void){ int t,n; scanf("%d",&t); for(int i=0;i

BOJ 2024.03.22